Unplug, Be peaceful, Share moments at URBANSTREAM
최근 자연친화적이면서도 편안한 숙박을 선호하는 새로운 트렌드, 글램핑과 카바나가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휴식을 넘어서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정서적 만족을 추구하려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음을 보여주며, 이러한 트렌드는 향후 지속될 것입니다.
지속적 상승 시장 예측 가능
기존에 이용한 횟수와 동일하거나 상승한 사례가 88%, 신규 이용자들의
캠핑 활용 의향이 65.2%로 높은 신규 유입율과 낮은 이탈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캠핑장에서 텐트를 설치하는 자가캠핑
텐트 및 장비가 준비된 곳에서 즐기는 캠핑
이동식 주택으로 트레일러에서 즐기는 캠핑
차에서 숙박하는 형태의 캠핑
이용 편의성
장비 구비 부담
이색적인 야영활동
타인과의 접촉 기피
기타
* 본 통계는 한국관광공사 조사, '2022년 기준 캠핑이용자 실태조사'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공사기간 확정 이자 지급 및 11월 운영 시작 후 지속적 수익 발생
주말 운영만으로 연 8~10% 수익 창출, 부대시설 및 이벤트 이용료로 추가 수익 발생 예정
글램핑, 카바나 수요 급증으로 추가 수요 예상, MOU 체결을 통한 워크샵 및 연수원 등으로 활용하여 평일 가동 저변 확대
이용객 수요에 맞는 사이트 분리 및 등산로, 계곡, 다양한 부대시설 등 입지에 있어 탁월한 상품
타 지역 대비 6배 높은 기본 공시지가로 토지 매매가격 상승 추세, 경기도 광주시 관광도시 추진 정책으로 인해 향후 가치 추가 상승 가능
토지 사용 허가 및 등록 등을 통한 정식 개발 사업 진행 중, 개별 등기를 통해 고객에게 토지소유권 100% 이전